본문 바로가기

Talk-Talk/Tech

LG 스마트 USB 3.0 (16GB)

반응형



LG전자에서 신학기를 맞아 '2015 LG GRAM 아카데미 페스티벌'이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2015.03.31까지 LG 노트북, 일체형 PC, 모니터, G패드 등을 구매하고 그 시리얼 번호를 온라인으로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G패드를 갖고 있고, 사은품 수령 이력이 없는 제품이라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이벤트 대상 제품 중에서 가장 가격이 낮아서인지 사은품도 조촐하긴 하지만, 모르고 그냥 넘어갔으면 아쉬울 뻔했네요. 신청 후 3주 이내에 발송한다고 공지되어 있으나, 생각보다 빨리 왔어요. 1주일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스마트 USB라는 건 도대체 어찌 쓰는 물건인고 하니...




뒷면을 보니 앞뒤로 움직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평소에는 고정되어 있고, 버튼을 살짝 누르면 움직일 수 있습니다.




LG 로고 방향에는 일반 USB로 쓰는 부분입니다. USB 3.0/2.0/1.1 모두 지원합니다.




중요한 것은 반대 쪽에 있는 이것입니다. Micro USB 5핀입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0 이상 지원합니다.




스마트 USB를 제 G패드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현재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1 롤리팝)




설정 > 저장소를 확인해 보니 맨 아래에 USB 저장소 정보가 나옵니다. 실사용 가능 공간은 14.73GB입니다.



용량이 엄청 크지는 않지만, 영상 파일도 여러 개 들어갈만한 용량이니...

가볍게 파일을 넣어 가지고 다니거나 PC와 스마트폰/태블릿 간의 파일 복사에도 쓸모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