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alk/Tech

KT 선불유심(SIMple) / Q페어 기능 활용하기

반응형


KT 선불요금제인 SIMple과 KT M모바일 선불 유심칩을 무료로 받았습니다.

SIMple에 대해서는 2년전에 쓴 포스트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http://transistor.tistory.com/571


KT M모바일 선불 유심도 작년에 받은 적이 있는데, 당시에는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작년에는 2만원이 충전된 유심(60일 기한)을 받았고, 이번에는 1만원이 충전된 유심(30일 기한)을 받았습니다.

개통된 날짜는 6월 14일이고, 1주일만인 6월 21일에 택배로 수령하였습니다. M모바일 유심은 이제 약 3주 남짓 남은 거네요.





서랍에 짱박혀 있던 구형 3G 폰을 꺼내서 유심을 장착하였으나,

번호 등록을 할 수 없다고 해서 통신사 직영점을 찾아갔습니다. 유심 이동이 제한되어 있는 폰이라고 나온다더군요.

그래서 이 기기는 그냥 포기하고, 다른 단말기를 구하러 중고나라에 접속했습니다.





그렇게 구한 단말기는 팬택 스카이 베가레이서(IM-A770K)입니다. 마침 가까운 위치에 계신 분이 그날 올렸던 것이었습니다.

구형 기종(2011년 발매)이지만 전주인분께서 깔끔하게 사용하신 편이라 폰 상태는 매우 깨끗했습니다.

배터리 커버도 본체에 장착한 것 외에 하나를 더 주셨습니다.


'베레기'라고 불리던 제품이 이것이었다는 사실은 뒤늦게 알았습니다.
기기 성능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 아래는 Q페어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




제가 태블릿PC로 LG G패드 8.0을 갖고 있는데, 매력적인 기능인 'Q페어'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만 사용 가능한 기능인데, 저는 아이폰 사용자이기 때문이었습니다.

LG에서는 자사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타사 스마트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Q페어 앱을 내놓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Q페어 앱을 실행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off 버튼을 on으로 바꾸면-






이렇게 Qpair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G패드에서 Q페어를 미리 켜둔 상태였습니다.)






G패드에서 페어링된 상태의 화면입니다. 필요한 알림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베가레이서 쪽으로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전화가 울리고 바로 G패드에서도 전화가 울렸습니다. 통화 버튼을 누르면 G패드에서 직접 통화가 가능합니다.

꽤 편리한 기능이지만, 선불유심 번호를 얼마나 사용할 지 몰라서 계속 활용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Talk-Talk >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옵티머스 LTE3 / 유심 커팅  (0) 2016.08.18
스마트 워치 (U8)  (1) 2016.07.18
아이폰 6s로 기변했습니다.  (0) 2015.11.13
샤오미 보조배터리 16,000mAh (대륙의 실수)  (1) 2015.05.07
OTG 케이블 활용하기.  (0) 2015.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