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Photo Story

파나소닉 루믹스 DMC-GF8 :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반응형



 파나소닉 루믹스 DMC-GF8의 기능 중에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능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정지 화상 여러 장을 촬영하고 그룹화한 후에 연결하여 동영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메뉴에 들어가서 촬영 옵션에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메뉴에 진입합니다.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에 진입해 보면 내부 메뉴는 단순합니다. 자동 촬영을 할 것인 지의 여부와 자동 촬영시의 촬영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에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신규 그룹에 넣을 것인지, 기존에 만들었던 다른 그룹에 사진을 추가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촬영을 하고 나서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1080p/60fps(FHD), 1080p/30fps(FHD), 720p/30fps(HD), VGA(640*480/4:3) 사이즈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FHD/HD 저장시에는 화면 비율이 16:9지만, 사진이 4:3 비율이라 양쪽으로 검은 공백이 채워져서 저장되니 참고 바랍니다. 
영상 저장시 프레임 수를 60fps에서 1fps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수가 적을 수록 사진과 사진 사이의 화면 전환이 느려지면서 러닝 타임이 길어집니다.






영상 저장이 완료된 상태에서도 사진 그룹은 그대로 저장됩니다.








완성된 영상입니다. 2개의 영상을 따로 만들어서 아이폰에서 iMovie로 연결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