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Equipments

호루스벤누 TL 35mm F1.6 C 마운트 렌즈

반응형



 이번에 새로 영입한 렌즈는 호루스벤누(Horusbennu) TL 35mm F1.6 C 마운트(16mm 무비 C 마운트) 렌즈입니다. C마운트 규역은 M42와 마찬가지로 스크류 타입 마운트입니다. 사용하는 카메라 브랜드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도록 어댑터도 마운트별로 출시되어 있으며, 렌즈와 묶음 상품으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는 묶음 상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 렌즈 정보 보러 가기 (클릭)






 박스를 열어서 꺼내 보면 이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렌즈 앞/뒤 캡은 기본 제공됩니다. 이 제품은 블랙/실버 2가지 색상으로 나오며, 저는 바디에 맞게 실버로 구매하였습니다. 어댑터는 소니NEX 마운트의 경우에는 블랙/실버 2가지로 나오지만, 그 외의 다른 마운트용 제품은 모두 블랙 색상으로만 판매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포서드 바디에 마운트하는 경우 135 필름 환산으로 약 70mm 화각입니다.





 렌즈 뒤캡을 빼고 마이크로포서드용 어댑터(A9726E)를 장착합니다. 끝까지 꽉 돌려서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 바디에 마운트했을 때 중간 표시선이 상단 중앙으로 오게 해야 사용하기에 보다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파나소닉 DMC-GF8에 렌즈를 마운트한 모습입니다. 어댑터가 블랙 색상이라 많이 거슬릴 줄 알았는데, 속사케이스가 블랙이라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 듯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카메라 기종에 따라 먼저 설정해두어야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GF8의 경우에는 사용자 설정 메뉴의 '렌즈 없이 촬영'을 ON 해야 이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 모드는 Av(조리개 우선) 또는 M(수동) 모드로 놓고 촬영하면 됩니다.





 사용 중인 케이스와의 궁합도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것은 12-32mm 렌즈에 맞는 정품 속사 케이스입니다. 12-32mm 렌즈보다 앞이 약간 더 길게 나오지만, 케이스 덮개를 씌울 수 없을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이 렌즈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이 렌즈를 바디캡으로 쓸 듯 하군요.



※ 아래의 사진들은 호루스벤누 TL 35mm F1.6 렌즈를 파나소닉 DMC-GF8에 장착하여 촬영한 것입니다. 모두 조리개 F1.6 최대 개방으로 촬영하였고, 추가 보정은 하지 않고 그대로 올렸습니다. (티스토리는 보정없이 그냥 올리니까 세로로 촬영한 사진들이 그냥 가로로 나오네요. 양해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