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Album

가을방학 2집 <선명>

반응형



아기다리고기다리던 가을방학의 2집 <선명>이 발매되었다.

H모 레코드에서 예판 메일이 왔을 때부터 발 동동거리며 기다려왔던 앨범이다.


하지만 예판 구매도 하지 않았고, 앨범 발매 당일에는 온라인 음원으로만 들을 수 있었고, 오프라인 판매를 하지 않았다. 빨리 듣고 싶은 마음도 없지 않았지만, 좋아하는 뮤지션이 CD로 낸 앨범은 CD로 들어줘야 한다는 강박관념 비슷한 게 있어서... 어쨌든 그래서 다음 날 저녁에 퇴근 후 오프라인 매장으로 달려가서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앨범은 디지팩으로 발매되었다.

이런 재질은 보관을 잘 해야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번 주 내내 거의 이 앨범만 들었다. 언뜻 들으면 1집과 비슷한 분위기라 느낄 수도 있는데... 이 앨범이 나오게 된 배경 이야기를 먼저 듣고 나서 들으면 느낌이 다르게 다가온다. 1집 때만 하더라도 공식적인 팀이라기 보다는, 단발성 프로젝트 같은 인상이 강했기 때문이리라. 물론 그 사이에 디지털 싱글도 발표하고, 김재훈과의 콜라보했던 EP <실내악 외출>도 발매했지만... 이제는 정말 '가을방학'이라는 한 팀이라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다짐이 담겨 있는, 그런 의미가 있는 앨범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난 계피씨의 목소리를 정말 좋아한다. 착하고 차분한 느낌이라고도 하지만... 난 그보다는... 옆에서 같이 숨쉬는 느낌이다. 그냥 있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되는. 그래서 왠지 고마운 마음이 들고 눈물이 날 듯할 때가 많다.

 

이들의 음악을 들으며 또다시 웃거나 눈물지을 날들이 새롭게 다가와서 설렌다- :)




선명

아티스트
가을방학
타이틀곡
3월의 마른 모래
발매
2013.04.08
앨범듣기


반응형

'Music > Albu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어송라이터 양빛나라 '안알랴줌 리미티드 에디션 30'  (0) 2013.11.03
[시와, 커피] Special Edition CD.  (0) 2013.05.17
센쥬(Sendyou) 앨범.  (0) 2013.03.12
Morrie(모리) - 1집 & 2집  (0) 2013.03.12
2story EP  (0) 2013.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