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With Instruments

L.R.Baggs Five-O (pickup)

반응형


<※ 이미지 출처 : http://www.lrbaggs.com/pickups/five-o-ukulele-pickup>



고심 끝에 새 악기에 L.R.Baggs의 우쿨렐레 전용 액티브 픽업인 Five-O를 설치했다. 몇 군데 알아보다가- 접근성이 용이하고 신뢰가 가며,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신 페이스 뮤직(Faith Music)에서 했다. 픽업 가격 + 공임비가 적절히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설치 시간은 약 2~30분 정도.





일단 악기의 바디 측판 후면 중앙에 앰프 연결구를 넣을 수 있도록 구멍을 뚫은 후에 끼운다. 악기에 구멍을 뚫는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결정이기는 하나, 악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기에 주저하지 않았다.




사운드홀 안 쪽을 들여다 보면 배터리를 끼우는 곳이 보인다. 액티브 픽업이라 배터리를 쓴다. 3V CR2032 단추형 배터리를 써서 무게도 부담이 없다. 그리고 아래에는 조그맣게 L.R.Baggs의 상표가 새겨져 있다.



볼륨 조정 다이얼. Mi-Si 픽업과 Five-O 픽업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결국 Five-O로 결정하게 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물론 콘솔 컨트롤하는 사람이 음량을 조절할 수 있고, DI로도 가능하긴 할 것이다. 그러나 확정된 공연을 할 때가 아니라면 DI를 항상 가지고 다닐 수도 없기 때문에, 가볍게 소형 앰프에 연결해서 쓰거나 잡자기 남들 앞에서 연주하게 되는 경우에는 굉장히 유용한 것이다.

 

 

픽업 설치는 시작에 불과하다. 앞으로가 더 문제다. DI, 이펙터, 앰프, 오디오 구성...

급하지 않게, 차근차근히 풀어나갈 문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