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alk/Tech

LG Optimus One (옵티머스 원, LG-SU370)

반응형



아버지께서 예전에 쓰시던 '옵티머스 원(Optimus One, LG-SU370)'이다. 조상님격인 스마트폰 중 하나.

최근에 KT 선불 유심을 쓰게 되면서 내가 전에 쓰던 아이폰 3GS에 며칠 써보다가 이 폰을 한 번 써보게 됐다.

진저브레드가 아닌 프로요(2.2) 상태였다. 일단 LG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드라이버 및 유틸을 통해 진저브레드로 업데이트했다.

공식적으로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2.3)까지 지원되지만, 루팅 및 커스텀 롬 사용으로 젤리빈(4.1, 4.2)도 가능하다고. (생명연장의 꿈)


처음부터 아이폰만 써왔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정말 하나도 모른다. 그래서 루팅할 때부터 삽질을 했다.

루팅 프로그램을 구해서 돌려보니... 루팅 그 자체는 매우 간단한 일이었다.

젤리빈 업데이트를 해보자는 생각에 리커버리, 롬, 패치를 구해서 돌려보기도 했다.

롬은 해외발매판인 P500용이고, 국내에서 어떤 분이 패치를 만들어서 커스텀 롬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한다.

루팅 만큼이나 간단할 거라는 나의 예상은 빗나갔다.



그래서...?






리커버리 진입하고, 롬을 돌렸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이 화면으로 몇 시간을 멈춰 있었다. 배터리를 분리했다가 다시 끼워도 마찬가지.



그렇다. 벽돌이 되었던 것이다.




벽돌을 풀기 위해 검색에 검색을 거듭해서 KDZ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우여곡절 끝에 강제 초기화를 했다.

그리고 다시 진저브레드로 돌려 놓았다.





현재 폰의 스크린샷을 찍어 보았다.

안드로이드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별도의 어플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막상 어플을 설치하고 나니 아이폰과 비슷한 느낌이고, 그다지 불편함을 느끼진 않는다.


계속 사용하려면 어플리케이션들의 지원사항들 때문에 다시 커스텀 롬으로 업데이트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아직은 잘 모르고, 제한적으로만 사용할 생각이라서 차근차근 해야겠다.



※ 제품 정보 - http://www.lgmobile.co.kr/mobile-phone/U370/LG-SU370


반응형

'Talk-Talk >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카렌즈  (0) 2015.01.26
아이폰 5 배터리 자가 교체.  (0) 2015.01.18
LG G패드 8.0  (0) 2014.10.12
olleh KT 선불유심 (SIMple)  (2) 2014.06.08
뒤늦게 쓰는 아이폰 5 이야기  (0) 2013.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