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With Instruments

우쿨렐레 스트링 테스트.

반응형



우연히 우쿨렐레 스트링을 1세트 얻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해봅니다.

스트링을 제공해 주신 사장님(상호와 성함을 몰라서 이렇게 쓰게 된 점 송구스럽습니다)과 꿈 홍대점 매니저 노현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스트링은 일반 우쿨렐레 스트링보다 1옥타브 낮은 음을 내는 스트링입니다.

줄 4개 모두 와운드 스트링입니다. 일반 우쿨렐레의 High G 세팅에서 딱 1옥타브 내려간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4번 줄 G 음은 Low G 세팅의 4번 줄과 같은 음이 나는 것입니다.

들은 바로는- 베이스 우쿨렐레용 스트링으로 의뢰가 들어온 것을 우쿨렐레 튜닝에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레호 LHC-MM에 이 스트링을 달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악기 정보 : http://transistor.tistory.com/530)

콘서트 or 테너 우쿨렐레에 걸 수 있고, 줄을 거는 방법은 일반 우쿨렐레 스트링과 다르지 않습니다. 줄 번호 순으로 하면 됩니다.



장착 후 가볍게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스트러밍보다는 핑거 피킹에 좀 더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Tell Me If You Wanna Go Home (Begin Again OST) -



아직 정식으로 출시된 스트링이 아니라 제작사 및 스트링 이름이 없기 때문에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 포스트에 쓰인 제품은 꿈 우쿨렐레(유크스몰) 홍대점에서 무상 제공 받았으며, 일체의 고료 지원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