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Equipments

스마트 모노포드 (일명 '셀카봉') 구입.

반응형



일명 '셀카봉'이라고 불리는 스마트 모노포드를 구매했다. (※ 구매한 제품 링크)

일반적인 모노포드보다 사이즈가 작고 심플한 것이 특징이다. 모노포드 + 스마트폰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다.

손잡이 부분에 미끄럼 방지를 위해 길게 고무 패킹이 길게 붙어 있다는 것이 일반 모노포드와의 차이점이다.

(일반 모노포드는 카메라를 장착하여 세워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핫슈 아래 쪽으로 미끄럼 방지를 해놓는 경우가 많음)




거치대를 모노포드에 장착한 모습.

장착 부분은 수직 기준으로 앞뒤 90도(총 180도)로 꺾을 수 있다. 모노포드 길이는 최대 97cm까지 늘릴 수 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반 카메라도 장착할 수 있는데, 하중이 너무 많이 나가는 카메라는 사용이 힘들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정도만 쓸 수 있을듯하다.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사진을 찍는 모습.

아이폰 이외에는 구형 옵티머스원 밖에 없어서 셀카 찍는 모습은 올리지 못함.



'셀카봉'이라고 불리긴 하지만- 사람이 많은 장소인 경우 혹은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기 힘든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겠다.

모노포드 밑에도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는 나사 구멍이 있어서 좀 더 높은 앵글의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쓸 수 있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블루투스 리모콘이나 일반 디지털 카메라용 무선 리모콘을 쓰는 것이 좋을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