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alk/Tech

스마트 워치 (U8)

반응형


얼마 전에 저렴한 스마트 워치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직거래 가격 1만원 미만)

보통은 U Watch로 표기되어 있고 U8, U80 등 모델명이 적혀 있는 것이 진품이라 합니다.

중국 여기저기에서 같은 모양의 박스, 제품을 만들어내는 바람에 현재로서는 진품/가품 여부의 의미는 없어졌다고 합니다.

제품이 한글을 지원하느냐 아니냐의 차이는 있으나, 한글 지원 제품이라 하여도 진품이라고 장담할 수도 없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U Watch가 아닌 Smart Watch라고만 되어 있고 모델명도 나와 있지 않으나, 블루투스 페어링시 U8로 표시됩니다.

보통은 뽑기 기계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저 역시 그런 제품을 중고로운 평화나라를 통해 구했습니다.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꺼내 보면 스마트 워치 본체, USB 케이블, 영문/중문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사용법 역시 단순합니다. 기기를 켜고 시간을 세팅하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페어링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마트 워치의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합니다.
설명서에는 'BT Notification' 앱을 설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백도어 논란도 있고, 기능 연결에 문제점이 많아서 'SmartWatch'라는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앱 설치 후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전화/메시지 알림, 건강관리 기능, 카메라 리모트 등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 용량이 적기도 하지만, 블루투스 사용시에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짧아진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아이폰과도 블루투스 연결을 해 보았으나, 전화/메시지 이외에는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전화가 올 경우 진동만 울리게 설정해도 벨소리가 함께 울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애플 워치 등 고가의 스마트 워치를 구입하기 전에 맛보기용으로 한 번 써본다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본 리뷰는 작성자가 직접 제품을 구입하고 리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