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Musical&Play

2021.07.25 - 뮤지컬 '모던걸 백년사' / 원근영 유주연 이효진 이예슬 박중리 정휘욱 이진시 고종승

반응형

 

 

뮤지컬 〈모던걸 백년사〉를 보고 왔습니다. 2016년에 초연했던 작품으로, 이번에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게 되어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님들 중 한 분인 원근영 배우님이 참여하셔서 알게된 펀딩이었습니다.

1920년대의 신여성 나경희(원근영 배우님 분)와 2020년대의 이화영(유주연 배우님 분)이 '인형의 집'이라는 희곡을 매개로 연결되는 이야기입니다. 나경희가 '인형의 집'을 번역하고, 이화영은 대학 연극동아리에서 이 작품을 접하게 되지요. (타임워프물 같은 것은 아니고...) 100년의 시간이 흘렀어도 이 땅에서 여성으로써의 삶이 고되고 힘들다는 공통점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어쩌다 보니 운좋게 맨 앞 열(1열은 비워져 있고, 2열이었습니다)에서 보게 되었는데요. 배우님들을 가까이에서 표정 하나하나 보며 눈물이 그렁그렁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예그린씨어터는 약 2년여 만에 갔는데, 당시에 보았던 공연도 1열은 비워져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보면서 '정말 정말 애썼다'는 느낌이 가득 들었습니다. 배우님들도 정말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정말 많이 보였어요. 이런 공연이 좀 더 널리 알려지고, 더 좋은 제작 환경에서 만들어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 커튼콜 영상

https://youtu.be/dbiA3K_Fbw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