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alk/Tech

셀카렌즈

반응형



일명 '셀카렌즈'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용 렌즈를 구입했습니다. 제품명은 Universal Clip Lens 라고 쓰여 있네요.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것으로 골라서 구매했습니다. (배송료 포함 8천원 이내)




구성품은 집게, 어안 렌즈, 광각+접사 렌즈, 각 렌즈를 덮을 수 있는 캡, 파우치입니다.

사진에서 집게에 부착되어 있는 것이 어안 렌즈이고, 그보다 조금 작은 것이 광각+접사 렌즈입니다.

광각 렌즈는 단독으로 집게에 장착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쓰지 못하고 접사 렌즈와 연결했을 때만 쓸 수 있습니다.




어안 렌즈를 아이폰 5 전면 카메라에 부착한 모습. 폰 화면으로 대략적인 화각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아이폰 카메라는 상단 좌측으로 쏠려 있기 때문에 다른 물체에 부딫혀 렌즈가 떨어지지 않도록 좀 더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이폰에 사용할 때에는 가급적이면 케이스를 빼고 렌즈를 장착하는 쪽이 비네팅이 조금 덜 생깁니다.




G패드 8.0 '전면' 카메라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집게가 작기 때문에 G패드처럼 '후면' 카메라가 아래 쪽으로 쏠린 경우에는 부착이 불가능합니다.




※ 렌즈별 화각 비교.



1. 아이폰 5 전면 카메라.




2. 아이폰 5 전면 카메라 + 광각&접사 렌즈.




3. 아이폰 5 전면 카메라 + 어안 렌즈.





※ 접사 렌즈 성능.



얼마나 가까이서 찍어야 하는지 크기 비교를 위한 일반 사진.




접사 렌즈로 찍은 사진. 접사 렌즈는 초점이 고정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무조건 근접으로만 찍을 수 있는데, 사진을 찍을 때 그림자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 렌즈는 셀카봉의 대안으로 '셀카렌즈'라는 이름이 붙어서 나오고 있지만-

디지털 카메라에 쓰는 광각 or 어안 컨버터를 축소하여 스마트폰에 맞게 개량된 제품이라 보는 쪽이 좀 더 정확하겠네요.

실제로 셀카 촬영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인데, 막상 사용해 보니 셀카 촬영에는 셀카봉이 좀 더 편리하긴 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부모님이 아이를 안고 촬영하는 경우나 혹은 그와 비슷한 상황에서는 확실히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그리고 셀카봉에 비해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휴대에 용이하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Talk-Talk >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3GS에 iOS 7 스타일 테마 입히기.  (0) 2015.02.23
아이폰 3GS.  (1) 2015.02.21
아이폰 5 배터리 자가 교체.  (0) 2015.01.18
LG G패드 8.0  (0) 2014.10.12
LG Optimus One (옵티머스 원, LG-SU370)  (2) 2014.06.11